default_setNet1_2

충청남도, '남양주형 인생다모작' 벤치 마킹

기사승인 2020.09.21  17:07:29

공유
default_news_ad1
   
 
   
 
충청남도 출연 연구기관인 충남복지재단 정책연구팀이 지난 18일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원장 조성기)을 방문했다.

남양주시는 미래가 불확실한 직장인들과 청년층, 갑자기 퇴직이나 은퇴를 앞둔 5060신중년, 경력 단절 여성 등 시민들의 삶과 일자리가 직결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고, 평생학습원을‘배움의 장소’라는 단순한 공간적 개념에서 벗어난‘평생학습 사회안전 플랫폼’으로 구축하겠다는 목표로 ‘남양주형 인생다(多)모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충남복지재단 정책연구팀은 ‘충청남도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활성화 방안 마련 연구’를 위해 남양주시를 방문, 시의 인생다모작사업의 정책방향 및 주요내용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충남복지재단 정책연구팀 정덕진 팀장은 “남양주시가 시민의 일자리와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도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체계적인 일자리 및 복지사업 운영방식을 본받아 충청남도에 잘 접목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에 조성기 평생학습원장은 “우리 남양주 평생학습원은 배움의 기쁨에만 그치는 평생학습이 아닌 일자리까지 연계되는 실사구시형 교육사업을 추진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충남에서도 도민의 실생활에 도움 되는 생활밀착형 복지정책을 펼치시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은 한국폴리텍Ⅲ대학과 연계된 이동기술교육, 취업·창업·자격증 취득교육을 실시하는 등 일자리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희숙 기자 3mosam5@hanmail.net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