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 강남구와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5.02  02:37:25

공유
default_news_ad1
   
 
   
 
남양주시 5월 1일 시장 집무실에서 교육협력을 통한 상호 공동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서울특별시 강남구와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정순균 강남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이번 협약으로 노트북과 수강권 및 교재비를 지급받게 된 관내 학생 8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특화된 인적·물적 교육자원 발굴 및 상호 교육 콘텐츠와 교육시책 공유, 활발한 청소년 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강남구 ‘인터넷 수능방송’공동이용 등이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긴밀한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남양주시 취약계층 학생은 인터넷 수능방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하고, 일반 가정 학생에 대하여는 1년 수강권의 10%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 남양주시는 포스트-코로나‘온라인 취약계층대책’에 따라 이날 행사에 참석한 취약계층 학생 8명에게 노트북과 인터넷강의 수강권 및 교재비를 증정하고, 약 10분간 강남구청‘인터넷 수능방송’을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날 참석하지 못한 학생 270명에게는 노트북과 수강권을 개별 전달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취약계층 학생들이 디지털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노트북과 교육용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오늘날 자신의 경쟁력은 정보를 얼마나 잘 선택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달려있으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세계에서 자신이 원하고 흥미있는 분야를 깊이 있게 연구해야 할 것”이라며“앞으로 세상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할 것이니 노트북과 좋은 콘텐츠를 잘 활용해 자신의 경쟁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의 일상화에 대비해 디지털격차가 인생의 격차가 되지 않도록 취약계층에 최우선으로 스마트기기와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땡큐 스마트 기부’사업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희숙 기자 3mosam5@hanmail.net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