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 행사 실시

기사승인 2019.12.12  20:08:57

공유
default_news_ad1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남양주 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관내 특수학교(급)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2019년 남양주시 장애인 JOB & JOB의 날’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정부 장애인 일자리사업, 관내 직업재활시설 등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신청서 작성 및 상담을 통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 연계에 더해 학업 및 직업훈련 등 교육 관련 진로정보도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남양주시 특수학교(급)에서는 매년 80여명의 졸업자들이 배출되고 있으나, 비장애인 청년에 비해 진로 및 취업정보를 얻기 어려워 제한된 정보 속에 진로가 한정되고, 각 가정 내에서의 자체 돌봄 부담이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들의 신청서 접수와 더불어 일반구직등록 업체들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등 장애인들의 직업선택권 확대를 도모했다.

또한, 구직자를 위한 이미지메이킹 및 면접 특강을 실시하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진학정보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은학교와 퇴계원고등학교, 진건고등학교, 오남고등학교 등 특수학교(급) 학생 및 교사, 학부모 등 70여명이 참석하여 각 부스별 상담 및 신청서 접수 84건이 이루어졌다.

조광한 시장을 대신에 방문한 김정희 여사는 “오늘 이 자리가 청년 장애인들이 스스로 하고 싶은 일, 하고 싶은 공부를 찾아 씩씩하게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멋진 청년의 길에 디딤판이 되길 바란다”며 응원을 전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를 위해 남양주시 발달장애인 카페‘뜨란’과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커피 및 음료를 제공하고 직업재활시설 신망애이룸터에서 붕어빵을 제공하여 따뜻함을 나누었다.

한편, 2019년 남양주시 장애인 JOB&JOB의 날 참가 기관‧시설은 다음과 같다.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 경은학교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관내 직업재활시설 4개소(차오름, 신망애이룸터,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보호작업장, 다옴터),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남양주지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경기북부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장상균 기자 skjang@nyjtoday.com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