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구리시, 장자호수생태체험관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19.10.21  16:06:40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구리시는 오는 11월부터 12월까지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환경 프로그램인 ‘장자호수생태공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친환경 생활 실천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해설이 있는 공원 탐방’, ‘환경 보드게임 놀이터’, ‘로컬푸드와 보리 밥상’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해설이 있는 공원 탐방’ 프로그램은 환경해설가와 함께 장자호수생태공원의 식생과 곤충, 조류를 관찰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자연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과 생태적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매주 금요일 10시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 출발한다.

‘환경 보드게임 놀이터’는 지루할 수 있는 환경 교육을 어린이들의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는 게임으로 승화시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로컬푸드와 지구 온난화의 연관성 파악하고, 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 방법을 터득해 나가는 보드게임으로 진행되며,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또, 10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는 한강시민공원에서 수확한 보리를 활용한 ‘로컬푸드와 보리 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 교교 과정과 연계한 활동으로 보리의 발아 및 성장 과정을 관찰하고, 자라난 새싹을 샐러드, 비빔밥 재료로 이용하여 즐거움을 더하게 된다.

안승남 시장은 “계층별 맞춤형 환경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시민과 학생들에게 지역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환경 보전 의식을 고취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희숙 기자 3mosam5@hanmail.net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