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구리시, 건축업체 재능기부로 주민 주거 환경 개선

기사승인 2019.10.21  16:00:52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구리시는 관내 건설 관련 업체의 자원과 재능기부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2명의 가구에 대해 주거 환경을 개선 사업을 실시하여 지역 주민 행복 추구 이념을 실행에 옮겼다.

이번 환경 개선은 구리시 건축과에서는 저소득층 주거 개선 사업(G-Housing) 추진 계획을 수립함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시는 저소득층에 대한 주택 관련 재능기부 후원 참여업체를 모집하고 주택 환경 개보수 소외 계층을 발굴했다.

이후 실수요 대상자를 선정하고, 후원 업체를 매칭하였고, 후원 업체는 해당 독거노인의 주거 현장을 현지 답사하여 개선이 필요한 화장실, 부엌, 거실 등 부분에 대한 리모델링과 시설 점검을 추진 완료했다.

이번 사업에는 관내 모범 건설 시공업체인 ㈜성보건설과 대림산업㈜이 참여하였으며, 축적된 현장 주택 건설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 설비 점검과 보수공사 등 주거 환경 개선이 시급한 곳을 중심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으로 혜택을 받은 주민들은 주건 환경 개선 지원에 대해 후원 업체에 감사함을 표했으며, 지역 관청의 따뜻한 행정 실천에 대해서도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시 건축과 관계자는 “이번 주거 환경 개선 사업(G-Housing)은 지역 건설업체의 나눔 정신과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의 다양한 복지 제공 향상 목표가 함께 이룬 성과”라며, “이를 통해 보다 향상된 시정 복지 행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장상균 기자 skjang@nyjtoday.com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