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9.04.19  18:27:39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남양주시는 제 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북돋우며 복지증진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4월 20일)이다.

이 날 기념행사는 식전 행사로 수동살림여성연대의 한국무용과 마술공연, 2019년 올해의 장애인 상을 수상한 휠체어 성악가 황영택과 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 공연이 진행됐다.

또, (사)한국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지회장 손정선)의 수어와 함께 부르는 애국가, 사)내일을여는멋진여성남양주시지회(지회장 권경순)의 장애인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장애인인권헌장은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신민철 시의회의장. 장애인단체연합회의 최만석 회장, 장애인시설․기관연합회의 김양원 회장이 함께 낭독했다.

또한, 오후에는 모든 장애인이 함께 그림을 그리고, 장애인 미술품과 사진 및 장애인 생산품 등을 전시하는 부스가 운영되는 등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조광한 시장은 “남양주시는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항상 고민하고 있으며, 시대의 패러다임과 욕구에 따라 부족한 분야에 대한 맞춤 지원을 실현할 것”이라며, “오늘의 슬로건인‘함께 그리고 누리다’처럼 장애인의 날 4월 20일에는 장애인이 함께 하는 정약용 문화제에 참여하여 의미를 더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최만석)와 장애인시설․기관연합회(회장 김양원)가 처음으로 함께 소통하고 마련한 행사로‘함께 그리고 누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모두가 화목을 다지는 기회가 됐다.

장상균 기자 skjang@nyjtoday.com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