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구리시, 국내·외 교류 도시 명예대사 위촉

기사승인 2019.02.15  13:33:20

공유
default_news_ad1
   
 
   
 
구리시는 지난 14일 시청 3층 회의실에서 국내·외 교류 도시별 민관 외교관인 구리시 명예대사 12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명예대사로는 강원도 삼척시 김재남(재단법인 강원도민회 고문), 충북 단양군 조상호(영훈섬유 대표), 충남 공주시 안정섭(충청향우회 5대 회장), 경북 울릉군 박영희(한국라이온스 미래포럼 대표), 미국 캐롤턴시 이근구(이&현 건축사 대표), 필리핀 깔람바시 오병열(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고문), 중국 진황도시 강예석(구리시체육회 수석부회장), 중국 안도현 곽경국(구리시경제인연합회 회장), 베트남 람동성 안태국(투스카로라 대표이사), 북한 손태일(사단법인 이북도민회 구리시지회 회장), 중국 상해·항주·청도·선전시 왕루(주식회사 코나 해외 담당부장), 이상배(주식회사 협신 대표) 등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명예대사들은 “2년의 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며 위촉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구리시 명예대사 회의’를 정례화하고, 시와 긴밀한 협조 하에 교류 도시와의 우호관계 증진 방안 등에 대하여 자문 역할을 수행하기로 하는 등 허울뿐인 명예대사가 아니라 구리시 현안 해결을 위한 ‘실무형 대사‘가 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민선7기 출범 이후 교류 도시를 직접 방문해보니 지자체간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 명예대사님들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구리시의 대외 인지도 향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가교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맨파워를 보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날 위촉된 12명의 명예대사 외에도 2018년 명예대사로 위촉된 SOO KIM 명예대사(미국 캐롤턴시 뉴먼스미스고교 교사)가 청소년 홈스테이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상균 기자 skjang@nyjtoday.com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