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화도건강생활지원센터, 혈관질환 예방교육 진행

기사승인 2019.01.09  13:31:53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남양주보건소 화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8일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2019년 심뇌혈관·말초혈관질환 예방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심뇌혈관·말초혈관질환 예방 교육은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면서도 적절한 교육 및 관리를 받지 못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 1회, 총 4회에 걸쳐 주민 80명을 모집해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한홍석 전문의(남양주보건소 공중보건의)의 진행으로 부정맥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이해, 하지정맥류 예방 및 치료법, 치질의 올바른 이해와 관리법, 동맥류의 정의 및 이해 등을 알기 쉽게 교육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위험인자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관리에 중점을 두었다.

강의를 진행한 한홍석 전문의는“치료시기를 놓치면 치명적일 수 있는 심뇌혈관 및 말초혈관 질환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예방이 곧 치료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증상 자각을 하여 적절한 시기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강의를 하고 있다”며 “강의를 통해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인식개선 및 질환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소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병 등이 있거나 고령, 흡연 등 혈관질환의 위험인자를 지닌 분들은 혈관질환 발생률이 높아지므로 평소 자신의 몸 상태를 잘 파악하고 건강관리에 힘써야 한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도건강생활지원센터 (031.590-8431,8433)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이희숙 기자 3mosam5@hanmail.net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