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와 ㈜모다아울렛 구리·남양주점(이하 모다아울렛)은 지난 20일 구리 시민 다수가 이용하는 복합 쇼핑몰인 모다아울렛 주변 부지에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위한 흡연 부스 설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모다아울렛 및 주변 상가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자 모다아울렛 부지에 흡연 부스를 설치하고 운영 관리하는 것에 대한 업무 협약이다.

실제로 모다아울렛은 다수의 구리 및 남양주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복합 쇼핑몰임에도 흡연 부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쇼핑몰 인근 도로에서 흡연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다.

이로 인해 쇼핑몰 주변을 지나가는 비흡연자들이 간접흡연의 피해에 노출되어 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인해 쇼핑몰 주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간접흡연 피해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 협약에 따라 구리시는 모다아울렛에서 제공한 부지에 흡연 부스를 설치하게 되며, 모다아울렛에서는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흡연 부스가 사용될 수 있도록 운영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흡연 부스는 9월 중에 설치될 예정이며, 구리시는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할 예정이다

구리시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이번 협약 외에도 시민의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위한 금연 구역 지도 점검 및 흡연 구역 관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구리시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