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구리소방서,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 실시

기사승인 2018.02.12  12:49:23

공유
default_news_ad1
   
 
  ▲ 구리소방서 전경  
 
구리소방서(서장 권용한)는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화재 등 사고예방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한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소방인력 243명(소방공무원 135, 의용소방대원 99, 사회복무요원 9)과 소방장비 28대를 동원해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해 비상연락망을 유지하고 출동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 기간 동안 소방서는 ▲소방관서장 중심 현장대응 및 상황관리로 초기대응체계 강화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지역 현장점검을 통한 위험요인 사전제거 ▲취약대상에 기동순찰로 24시간 화재예방 감시체계 ▲소방출동로 확보 필요지역 소방순찰 활동 강화 ▲유관기관 협조체계 강화 및 비상연락망 상시 유지 등에 중점을 두고 경계활동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 권용한 구리소방서장은 12일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 현장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14일 오후 2시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 약50여명이 참석하여 구리전통시장 및 구리역사에서 귀성 시민들 대상으로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캠페인을 실시한다.

권용한 구리소방서장은 “특별경계근무기간 중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구리시민 모두가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사전예방과 대응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장상균 기자 skjang@nyjtoday.com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